LG 외장형 DVD Writer GP62NB60 개봉기

반응형

2017년 7월에 교체한 PC의 내장형 ODD 가 이상하게 CD는 읽는데 DVD는 읽지를 못한다.

그 동안 별 말썽없던 PC였는데 얼마전에 Hard Disk를 읽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져 4TB를 복구하는데 거금 20만원 주고 복구를 했었다.


그래서 6TB Hard Disk를 구입, 사진을 모두 Backup 한후 PC에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는 중이다.


나름 PC에 백신을 깔고 가끔 말웨어(Malware)를 검색하는 프로그램도 돌리고 했는데도 바이러스 때문인지 원인을 확실히 모르겠다. 

그 후로 부팅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려서  Windows 10을 새로 설치했는데 몇일전에는 특정 폴더만 사라지는 현상도 발생했다. 

그래서 포맷 후 다시 복구...Hard Disk 용량이 크니 Backup에서 복원하는 것도 사간이 엄청 걸린다.


그동안 해외에서 촬영한 사진은 DVD로 복사해서 보관해오고 있는 중인데 최근 사진 몇년치는 아직 못하고 있다. 그래서 DVD Writer는 꼭 필요하다.


검색을 해보니 CD 와 DVD를 읽는 메카니즘이 다르기 때문에 수리하느니 차라리 새로 구입하는게 낫다고 한다. 그래서 내장형을 구입하느냐? 

외장형을 구입하느냐? 고민하다가 외장형으로 구입하기로 하고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으로 주문했다.


언제부터 인지 이제 물건을 구입하면 사진부터 찍는다. ㅋㅋ


내가 돈버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광고아닌 광고를 하게 되다니...하긴 전문적으로 제품 리뷰를 하며 돈을 버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해당이 안된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박스 전면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박스 후면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의 무게는 아주 가볍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파우치




사은품으로 주는 파우치.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내부 포장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전면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후면



LG /중국공장 제품인데 2020년 4월에 생산된 따끈따끈한 제품이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제품보증서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번들 CD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 USB cable



시중에 USB 3.0 제품도 있는데 기계적인 성능이 뛰어나야지만 USB 3.0 을 뒷받춤 해줄 수 있지 

특별히 전송속도가 빨라도 무의미한 것 같아 USB 2.0 제품을 선택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 파우치


들고 다닐일이 별로 없을 것 같지만 파우치에 넣어 보았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설치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의 설치는 Plug & Play 제품이라 특별히 설치할 필요가 없다.


그냥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인식해서 보여준다.







내 PC 연결 상태



내 PC 에서 왼쪽에 DVD RW 드라이브 (I) 로 인식이 된다.


오른쪽 장치및 드라이브 창에 기존 DVD RW 드라이브(H) 가 표시되어 있는데 

왼쪽창에는 보이지 않는 것을 보니 이상이 있는 것이 확실하다.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


장치 관리자에 HL-DT-ST DVDRAM GP62NB60 USB Device 로 인식되었다.​


기존 PC 내장 DVD 드라이브도 LG 제품으로 HL-DT-ST DVDRAM GH24NSD1 으로 잘 인식되고 있는데 DVD 만 읽지 못하고 있다.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2NB60 번들 CD 장착



트레이에 CD를 넣고 트레이를 닫으면 잠깐 윙~하는 소리가 들리는데 바로 조용해진다.



DVD Media Suit 설치프로그램


지금 설치를 클릭해 보았더니 특별히 설치할만한 프로그램이 없다.

밑의 세 프로그램은 무료다운로드이지만 일정기간 평가판이라 설치해도 바로 지워야하는 프로그램들이다.



전에 CD에 복사해두었던 jpg 사진을 읽어오는데 약간의 시간 랙이 있다.


DVD에 복사해두었던 Raw 사진을 넣고 사진을 보려했더니 제법 시간 랙이 있다. 

포토샵 Bridge 를 통해서 포토샵으로 raw 사진을 편집해보니 상당히 시간 랙이 있고 약간 회전소음이 커졌다. 

DVD에 복사된 사진의 편집은 조금 무리라는 생각이다.


DVD 굽기(writer)는 안해보았는데 DVD 한장 굽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은 예상이 든다.


대체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무난한 편으로 너무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추가: 


DVD 굽기를 해보았는데 8배속으로 4.7 GB  한장 굽는데 약 11분 정도 걸린다. 내장형 보다 좀금 더 시간이 걸리는 것 같다.





굽기하는 동안 소음은 적은 편이다.



※이 제품의 구입은 순전히 개인적인 용도로 구입하였으며 업체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반응형

이미지 맵

꿈꾸는 호세

샹그리라의 말뜻은 티베트 말로 [ 마음속의 해와 달 ]이라는 뜻이다. 香格里拉 [샹그리-라 (Shangri-la) ] 라는 말을 처음 사용한 것은 1933 년 영국의 소설가 제임스 힐톤 (James Hilton 1990~1945)이 그의 소설 ' 잃어버린 지평선 '에서다. ' 잃어버린 지평선 ( Lost Horizon ) '에는 인류의 영원한 꿈 '불로장생'을 염원한 샹그리라(香格里拉)가 등장한다.

    '일상사/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